S
N
S
열기
전체메뉴
유형별 재난
계절별 재난
생애주기별 재난
프로그램별 보기
안전 유튜브
열린 안전한TV
정책·홍보영상
안전한TV 소개
English subtitle
즐거운 등산. 그러나 산에 오를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. 산불의 37%가 입산자 실화로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. 등산 시 인화물질은 절대 소지하지 말아 주세요.더보기
영상대본
대본복사나레이션 : 앤디와 윤슬이 집에서 방콕놀이 해요. 윤슬 : 앤디야 너도 이거 먹어볼래? 앤디 : 음~ 한번 먹어볼까? 윤슬 : 자! 앤디 : 음~ 이거 너무 맛있다! 앤디 : 근데 종일 집에만 있으니까 심심하지 않아? 앤디 : 우리 밖으로 나가볼까? 윤슬 : 그래! 나가보자! 나레이션 : 하루종일 집에만 있던 앤디와 윤슬이 어느 새 등산길에 올랐어요. 윤슬 : 앤디야 여기서 쉬었다가자! 나레이션 : 그런데 앤디는 뭔가 신경 쓰여 보여요. 윤슬 : 앤디야 너 아까부터 왜그래? 앤디 : 냄새가 나 냄새. 윤슬 : 무슨 냄새? 앤디 : 이 산에 들여와서는 안 될 것을 들여왔어. 앤디 : 어? 저러면 안 되는데! 나레이션 : 그래요. 누군가 산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하고 있어요. 앤디 : 산에서 불 피우는 건 정말 위험한 행동이라고요! 나레이션 : 맞아요. 지난 20년간 발생한 산불은 남산 면적의 130배와 맞먹는 산림피해를 발생시켰고 산불의 주요원인 중 37%가 입산자 실화였어요. 나레이션 : 안전보안관 앤디는 또 산에서 불피우는 사람이 있는지 찾으러 가요. 앤디 : 불 끄세요~! 나레이션 : 산에서 쓰레기 소각은 불법이에요. 앤디 : 조심하세요~! 나레이션 : 산에선 절대 금연이에요. 나레이션 : 그밖에 불을 사용해 취사를 하거나 산림 인접 지역에서 소각하는 행위는 불법이니 꼭 주의하세요. 앤디 : 잘 보셨나요? 우리의 아름다운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서 등산 갈 땐 모든 인화물질을 집에 두고 가는 것! 앤디 : 잊지마세요~ 멍멍!
행정안전부가 창작한 안전한TV 저작물은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(특히 개인 유투브 또는 SNS등에 안전한TV 동영상을 편집해서 올리실 수 없습니다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