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
N
S
열기
전체메뉴
유형별 재난
계절별 재난
생애주기별 재난
프로그램별 보기
안전 유튜브
열린 안전한TV
정책·홍보영상
안전한TV 소개
English subtitle
중심체온이 35℃ 이하로 떨어졌을때 발생하는 증상 바로 저체온증 1주1안전이 알려주는 대처법 꼭꼭! 숙지해서 이번 “겨울철 안전하게” 야외 활동하기로 해요 ᕦ( ᐛ )ᕡ더보기
영상대본
대본복사추위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나타나는 저체온증! 오늘은 이 저체온증 증상과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? 저체온증이란? 중심체온이 35℃ 이하로 떨어진 상태를 말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증상을 말해요! 증상으로는 팔과 다리 떨림 창백해진 피부 그리고 청색을 띠는 입술 심한 경우, 발음이 부정확해지고 중심을 잘 못잡고 외부의 자극에도 무반응 상태를 보이기도 한대요 그렇다면 이런 증상이 나타났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?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“체온 올리기!” 따뜻한 곳으로 이동해서 담요 등으로 몸을 감싸 ‘서서히’ 체온을 올려주세요 다음, 따뜻한 물과 고열량 음식 섭취로 체내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게 해주세요! 조치를 했지만 상태가 더욱 심각해진다면? 지체 말고 병원 가기 또는 119로 전화하기! 외출하기 전엔 두꺼운 옷과 방한용품으로 보온에 한층 더 신경 쓰고 문밖을 나가기 전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반드시 몸을 풀어주세요! 저체온증 증상이 나타났다면 앞에서 알려드린 대처법 꼭 숙지해서 겨울철 안전하게 야외 활동하기로 해요!
행정안전부가 창작한 안전한TV 저작물은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(특히 개인 유투브 또는 SNS등에 안전한TV 동영상을 편집해서 올리실 수 없습니다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