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
N
S
열기
전체메뉴
유형별 재난
계절별 재난
생애주기별 재난
프로그램별 보기
안전 유튜브
열린 안전한TV
정책·홍보영상
안전한TV 소개
English subtitle
최근 3년간 보행자 사고는 무려 총 10만 9,877건! 이는 연 평균 3만 6,625건이 일어나는건데요~ [도로교통공단 자료] 노이즈 캔슬링이란? 이어폰이나 헤드폰이 주변음을 차단 해주는 기술 노이즈캔슬링이 보행안전에 얼마나 위협이 될까? 노이즈 캔슬링의 위험성 실험! 첫 번째 실험 : 사람 목소리 약 80dB 조금씩 다가와도 반응이 없는 실험맨! 실험맨의 반응거리는 무려 100cm! ⠀ 두 번째 실험 : 자동차 엔진소리 약 90dB 실험맨의 반응거리는 무려 110cm! 세 번째 실험 : 소리가 거의 없는 전기차 전혀 반응하지 못하는 실험맨! ⠀ 노이즈 캔슬링, 지나친 차단은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!더보기
영상대본
대본복사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보행자 사고는 총 10만 9800여 건으로 연 평균 3만 6000여 건 이라고 합니다. 일반적인 보행자 사고도 빈번한데 여기에 소리까지 차단된다면? 주변음을 차단하는 무선 이어폰의 기능 노이즈캔슬링. 오늘은 이 노이즈캔슬링의 위험성에 대해 함께 실험해 보겠습니다. 먼저, 약 80데시벨인 사람 목소리. 조금씩 다가오지만 반응이 없는 실험맨. 어느 정도 가까워지자 반응한 실험맨, 그 거리는 100cm. 다음으로 약 90데시벨인 자동차. 이번에도 바로 반응을 못하는 실험맨. 실험맨이 차량 소리에 반응한 거리는 110cm. 결코 멀지 않은 거리입니다. 마지막으로 전기차로도 실험해봤지만 전기차는 아예 반응을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. 노이즈캔슬링, 지나친 차단은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.
행정안전부가 창작한 안전한TV 저작물은 출처표시-상업적이용금지-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(특히 개인 유투브 또는 SNS등에 안전한TV 동영상을 편집해서 올리실 수 없습니다.)